김포우리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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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원가입 시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이 있으며, 메일수신여부 등과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1) 진료 받을 때
    가.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나. 건강정보: 병력, 진료기록,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정보
  • 2) 진료비 수납
    가.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 3)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가.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나.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4) 진료 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수집항목
    가. 수집항목 : 성명, 생년월일, 예약정보, 진료기록, 휴대전화번호, 주소
  • 5) 개인정보 수집방법
    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면양식, 팩스, 전화, 홈페이지 회원가입, 홈페이지 게시판, 이메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1) 홈페이지 회원정보
    가. 필수정보 : 홈페이지를 통한 진료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나. 선택정보 : 이메일을 통한 병원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 2) 진료외 서비스 제공
    가. 문자를 통한 진료예약 안내, 진료정보 제공, 질병정보 제공, 병원소식 안내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1) 진료정보
    가.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
  • 2) 홈페이지 회원정보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라.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3) 진료외 서비스 제공
    가. 서비스 제공 시 까지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병원은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는 허용 합니다.

  •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2)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5)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보호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친 경우
  • 6) 조약, 그 밖의 국제협정의 이행을 위하여 외국정부 또는 국제기구에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7) 범죄의 수사와 공소의 제기 및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 8) 법원의 재판업무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9) 형(刑) 및 감호, 보호처분의 집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병원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2)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3) 위탁하는 업무의 목적 및 범위, 재 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4)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 5) 수탁자가 준수해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에 관한 사항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회원가입은 아동이 이해하기 쉬운 평이한 표현으로 작성된 별도의 양식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병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처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방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를 열람ㆍ정정,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법정대리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아동의 개인정보를 법정대리인이 직접 열람ㆍ정정, 삭제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로 서면, 전화, 또는 Fax등으로 연락하시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병원은 아동에 관한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으며, 아동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을 금지합니다.
※ 법에 의해 보관이 의무화된 개인정보는 요청이 있더라도 보관기간 내에 수정ㆍ삭제할 수 없습니다.

8. 동의철회 / 회원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병원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신 후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 메일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병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병원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병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10.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1)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이름 : 고성백 / 소속부서 : 이사장 / 전화번호 : 031)999-1923
    ②개인정보보호 담당자
    이름 : 이은정 / 소속부서 :의무기록팀 / 전화번호 : 031)999-1827
    2)귀하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②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http://www.eprivacy.or.kr / (02) 580-0533~4)
    ③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④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병원은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기술적 대책
    ①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②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서버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에 걸린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치료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이중의 웹방화벽(국가정보원 CC인증 (EAL4 등급),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 인증, 국가정보원 검증필 암호모듈 탑재)을 구축하여 해킹 등에 의해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고,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의 위탁 관리개인정보를 누설 또는 권한 없이 처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도록 위탁 대상자에 대한 감독과 관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 재위탁, 제3자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나. 개인정보 서면, 입출력 자료 보관 및 관리
    다. 개인정보의 관리상황 검사 및 소속직원의 교육에 관한 사항

12.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1년 9월 29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보안기술 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 겠습니다.

  • - 2015년 3월 5일
    - 2015년 3월 23일
    - 2017년 10월 15일자로 수정되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김포우리병원(이하 "병원"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회원) : 인터넷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 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②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병원에서 선정한 사람
③ 연결사이트 : 홈페이지와 하이퍼링크 방식(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정지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으로 연결된 웹 사이트를 말합니다.
④ 개인정보 :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⑤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병원의 의료진 및 진료일정 안내
    2. 병원 또는 연결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예약 서비스
    3.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4. 기타 병원이 정하는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회원의 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원의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이하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병원이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병원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등)

① 회원은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의 요청은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하여야 하며, 요청하는 자의 아이디,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해지사유등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등록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 매 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진료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진료예약을 신청합니다.

  • 1.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주소, 회신 가능한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입력
    2. 의료진,진료과,예약일시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병원은 전화예약센터로부터의 회신 전화를 통해 예약을 접수합니다.

제3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10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제공서비스에서 언급된 어떠한 특정한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병원과 연결 사이트간의 관계)

병원은 연결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 서비스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12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병원을 이용하는 경우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의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⑤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기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사이트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5장 기타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 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① 본 이용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가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① 이 약관은 2017년 11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2002년 5월 15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의학정보 및 홍보 마케팅 자료 제공을 위한 수집, 이용 동의 (선택사항)

목적 : 위 진료외 의학정보 안내 및 홍보 마케팅 자료 제공

항목 : 회원정보 (성명, 연락처, 이메일)

기간 : 회원탈퇴 시 파기 (의료법 및 관계법령상 의무기간 포함)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영문+숫자 6자리 이상)
비밀번호 확인
이메일
휴대폰
보안문자 02037d 새로고침 *자동입력 방지를 위하여 좌측에 보안문자를 입력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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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전화 031. 999. 1000
응급의료센터 031. 999. 1119
재증명 직통번호 031. 999.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