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

간편상담예약

상담전화가 2회 이상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예약 의뢰가
자동 취소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히보기 ]
대표전화 031. 999. 1000

건강정보

겨울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등록일 : 2022-01-21

페이스북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구글+

겨울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날씨가 추워지면 평소보다 소변을 자주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날씨의 영향이기도 하나 비뇨기과 질환일 수도 있는데요.
비뇨기과 질환에 취약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겨울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겨울철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 
 
기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은 체온 유지를 위해 에너지 소비가 많아지는데요. 체온조절 기능이 축소되면서 땀 배출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우리 몸에 신장 위에 있는 부신이라는 기관에서 나오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신체는 실제 소변의 양과 관계없이 소변이 마렵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겨울이라 소변이 자주 마려울 수는 있으나 자다가 일어나 소변을 볼 정도라면 질환 가능성이 있는데요. 하루 8번 이상, 자다가 2번 이상 소변을 보는 빈뇨에 해당할 경우 주의하세요.

 
빈뇨는 심한 경우 소변 배출 횟수가 하루 15~20번까지도 치솟아 일상생활이 힘들어지기도 하는데 치료시기를 놓치면 만성방광염이 될 수 있습니다. 질환에 의한 빈뇨를 겪는 사람은 소변을 참지 말고 병원에 내원해 진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이 충분히 차면 그때 보세요
 

질환으로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병원에 내원해야 합니다. 그러나 기온 변화로 소변이 자주 마렵다면 소변을 참는 것도 필요한데요.
마려울 때마다 소변을 보면 방광 건강에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더라도 참아서 배뇨 간격을 점차 늘려나가야 하는데요. 소변은 하루에 약 3시간에 한 번 정도 보는 게 적당합니다.
 

 

피부비뇨기과 이성원 과장

  • 요로결석클리닉, 배뇨장애 및 여성 요실금, 남성전립선 및 성 클리닉,비뇨기 종양, 피부질환등, 체외 충격파 쇄석술, 전립선 비대 수술•내시경수술, 요관경하 내시경수술, 피부 치료를 위한 레이저 시술

간편상담예약

상담전화가 2회 이상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예약 의뢰가 자동 취소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전화 031. 999. 1000
응급의료센터 031. 999. 1119
제증명 직통번호 031. 999. 1312